기관 | 네이버 |
---|---|
프로그램 | 네이버 광고 비즈니스 담당자 채용(~11.30) |
마감날짜 | 2023-11-30 |
채용/마감 알림 | 마감 |
아래 직무 중 1개 직무에 지원 가능하며, 타 공고와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Biz CIC는 네이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각종 광고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 와 버티컬 서비스를 만들고 서비스하는 조직입니다. 국내 네이버 매체에 제한되지 않고 외부 매체와 글로벌로 영역을 활발히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상품기획, 플랫폼기획, 개발, 영업 등의 조직이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생성형 AI 등의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국내 선두 광고 비즈니스 확장에 함께하실 에너지 넘치는 인재를 모십니다.
[조직 소개]
광고상품기획 팀은 네이버 및 네이버와 관련된 다양한 매체에서 접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을 담당하는 조직입니다.
한국 네이버에서 10년 이상 쌓아 올리고 있는 성공적인 노하우와 기술을 기반으로, 북미, 유럽, 일본 등
다양한 문화권의 서비스에도 적합한 1st Party Data Ads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주요 상품으로 웹검색광고, 쇼핑광고, 플레이스 광고, 생성형 AI 광고, C2C 미디어 광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광고 상품 너머, 전 세계에서 성장하는 광고 상품을 함께 만들어갈 Product Manager와
Project Manager들이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1st Party Data를 활용하는 Native Ads를 기획하기 때문에, 서비스기획/PM/PO 등 서비스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온
분들께서 Business Model 기획이라는 새로운 점을 연결하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신러닝/딥러닝 뿐만 아니라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 경매이론, 서비스 비지니스 모델을 활용한 검색 및 추천 광고상품을 기획합니다.
시장의 기회와 상품의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솔루션 및 사업을 만들어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매일 다양한 국가의 수 천만 오디언스와 수 백개의 매체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하는 팀입니다. 불완전한 소수의 감이 아닌 대규모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민, 비교, 실험하고
실행하는 사이클을 통해 다국가의 광고 상품을 출시하고 개선하게 됩니다.
[업무 역할]
· Product Manager로 담당하게 될 상품은 본인의 경험, 강점 및 잠재력을 고려해 조율하게 됩니다.
- 공통사항 : 광고주와 미디어 사용자의 경험을 포함한 전반적인 상품의 가치 설계와 상품과 관련된 문제 정의 및 대안 기획
- Search & Place Ads PM : 한국과 일본의 대형 검색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하는 검색 광고 상품을 기획하고, 광고 성과 향상 및 검색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 실행
- Commerce Ads PM : 한/일/미/유럽의 B2C, C2C 쇼핑 광고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테일 미디어 상품 패키지 기획
- Generative AI Ads PM : 생성형 AI기술로 동작하는 광고의 Product-Market fit 발굴 및 V1 출시
· Project Manager로 일본, 미국, 유럽의 검색광고 프로젝트 관리 및 검색 광고 상품의 현지화, 차별화 전략 아이템 개발을 위한 각종 리서치 및 전략 수립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격 요건]
· 서비스 및 광고 상품 분야에서 Product/Project Management 유관 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신 분
· 신규 상품 및 서비스 출시 경험이 있거나, 그에 준하는 경험을 보유하신 분
· 기술적인 도전과 트레이드 오프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을 갖추신 분
· 개발, 디자인, 정책 및 세일즈 등 다양한 협업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추신 분
[우대 사항]
· 글로벌 환경/글로벌 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 영어 또는 일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신중고거래, 블록체인&NFT 등 C2C 서비스 기획/관리 경험을 보유하신 분
· SQL 활용 경험 및 데이터 시각화 도구 활용 경험을 보유하신 분
· 검색 또는 추천과 관련된 상품 및 서비스, 커머스 업계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으신 분
[조직 소개]
광고플랫폼기획 팀은 네이버 SA/DA 광고 플랫폼을 담당하는 조직으로서 국내 온/오프라인 통틀어 최대 규모의 광고플랫폼을 기획/운영 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를 넘어, 북미, 유럽, 일본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글로벌 거대 IT기업과 경쟁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동료를 구합니다. 글로벌에서도 적용되는 Core Platform 자체를 기획 운영하기 때문에 기본기부터 생성형 AI 등 최신 트렌드의 기술까지 배우고 익히며 플랫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업무 역할]
· 온라인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광고 플랫폼을 기획, 운영하는 역할을 합니다.
· 최신 기술을 배우고 익히며, 글로벌 광고 시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와 플랫폼을 기획합니다.
· 다양한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에 귀 기울여 플랫폼 비즈니스를 고도화 하는 전문가 역할을 수행합니다.
[자격 요건]
· 유관 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신 분
· 온라인 비즈니스 서비스(광고/쇼핑/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
· 다양한 직군의 담당자와 협업 혹은 커뮤니케이션에 자신이 있으신 분
· 데이터에 기반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신 분
[우대 사항]
·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및 통계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분
· 대형 온라인 매체에서 직접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해 보신 분
· 온라인 비즈니스 시스템 구조에 대한 기본 개념이 있으신 분
· 글로벌 마인드로 다양한 해외 관계자들과 의사소통 가능하신 분
[조직 소개]
네트워크사업 팀은 국내 디지털광고시장에서 네이버의 광고상품을 네이버 광고 파트너사(대행사, 랩사, 외부매체사)와
협업 및 제휴를 통해 광고주가 네이버의 광고상품을 손쉽게 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을 수행하는 부서로서
광고 매출을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네이버 및 타 매체사의 광고상품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게 되어
디지털광고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음은 물론이며,
디지털광고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들과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합니다.
[업무 역할]
[자격 요건]
[우대 사항]
[조직 소개]
· 비즈데이터분석 팀은 네이버 광고 사업의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를 탐색 및 분석하여 insight를 제공하고,
조직의 KPI 관련 다양한 BI 대시보드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검색광고 사업 진출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NAVER 광고 사업 성장에 기여할 BI 및 데이터 분석가를 찾습니다.
· 비즈PMO&Operation 팀은 네이버 Biz CIC가 네이버 내외의 다양한 매체에서 목표한 사업성과를 달성하고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CIC의 핵심과제와 이를 위한 핵심 리소스(인력, 비용 등)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조직입니다.
국내/자체 매체에서 10년 이상 축척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및 신규 매체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Biz CIC가 추진하는 다양한 과제를 입체적이고 유기적인 관점에서 관리하고 목표한 성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민과 실행에 앞장서는 비즈PMO&Operation 팀에서 함께 일할 동료를 모십니다.
4-1) 비즈데이터분석
[업무 역할]
· 광고 사업의 목표 달성을 위한 KPI를 설정하고, 데이터 분석 및 BI 대시보드 구축을 위한 데이터 추출/가공/적재(ETL) 업무를 수행합니다.
· 다양한 initiative 영향도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고,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 및 insight를 제공합니다.
· 신속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및 의사결정을 위한 BI 대시보드를 구축하고 고도화합니다.
[자격 요건]
· 유관 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신 분
· 데이터 시각화 도구(Tableau, Imply 등) 활용 경험을 보유하신 분
· SQL(BigQuery, MySQL)기반의 쿼리 작성 능력과 ETL(추출,변환,적재) 활용 경험을 갖추신 분
· 다양한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에 적극적이신 분
[우대 사항]
· 광고 시장 대한 이해도가 있는 분
· 책임감이 강하고, 동료들과 함께 성장해가고자 하시는 분
· 영어 또는 일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4-2) 사업관리
[업무 역할]
· Biz CIC의 연간 사업과제를 관리합니다. (목표, 성과, 리스크 요인 등의 파악/보고 및 각 과제에 필요한 의사결정의 촉진과 리스크 발생 시 해결을 위한 협의체 조성 및 해결안 도출 지원 등)
· 24년 이후 확장되는 국내외 매체 신규 매체 관련 사업 관리 및 보고를 담당합니다. (사업 성과 및 이슈 관리)
· 매출과 비용을 고려한 CIC 구분손익의 관리 및 보고를 담당합니다.
[자격 요건]
· 유관 2~3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신 분
· 데이터 및 지표 관리(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능력을 보유하신 분
· 논리적이고 디테일에 강한 사고 능력을 보유하신 분
· 다양한 협업 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신 분
[우대 사항]
· 광고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성과 분석/관리/보고 업무의 경험이 있으신 분
· 사업 손익관리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 영어 또는 일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전형절차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전형별 결과에 따라 절차(ex. Reference Check 등)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recruit.navercorp.com/rcrt/view.do?annoId=30001649&sw=&subJobCdArr=3010001%2C3020001%2C3030001%2C3040001%2C3050001%2C3060001%2C3070001&sysCompanyCdArr=&empTypeCdArr=&entTypeCdArr=&workAreaCdArr=